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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뇌와 우뇌 사이


SMART 좌뇌와 우뇌 사이

마지드 포투히 | 토네이도

출간일
2014-03-31
파일형태
ePub
용량
10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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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뇌 나이를 지키는 12주 두뇌 혁명! 생각과 행동을 지배하는 강력한 힘『좌뇌와 우뇌 사이』. 지난 30년 동안 하버드대학교와 존스홉킨스대학교 등에서 뇌신경학을 연구하고 수많은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자신이 설립한 브레인 센터에서 전신 요법을 통한 뇌 건강 개선 프로그램을 시작한 선구자 마지드 포투히 박사가 완벽한 집중과 몰입을 만들어내는 뇌의 비밀을 밝혀낸 책이다. 저자는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 연구진들의 최신 연구 결과들을 집대성하여 누구든 쉽게 자신의 뇌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브레인 피트니스’를 탄생시켰다. ‘12주 브레인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뇌 성장을 촉진하는 4가지 방법들을 제시하고, 이를 어떤 방법으로 얼마나 자주, 어느 정도로, 얼마만큼 오랜 시간 동안 해야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마지드 포투히Majid Fotuhi는 뉴릭스팬드 브레인 센터의 설립자이자 의료담당 수석인 마지드 포투히 박사는 최초로 과학을 토대로 한 두뇌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유일무이한 프로그램은 전 연령대 사람들의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포투히 박사는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했으며 존스홉킨스대학교에서 신경과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비타민과 천연 보조제가 인지 기능과 뇌 건강을 유지하는 데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에 대한 추적 연구를 시작으로 뇌 기능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노화가 뇌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노년기에 접어든 베이비붐 세대가 단기 기억력을 관장하는 해마의 크기를 키울 수 있는 결과를 얻었다. 《저널 오브 뉴로사이언스Journal of Neuroscience》 《랜싯The Lancet》 《네이처Nature》 등 권위 있는 학술저널에 논문을 게재했으며, 미국, 캐나다, 이스라엘,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교수와 연사로 활약했다. 또한 미국 신경학회교육상을 비롯하여 뇌 과학과 알츠하이머 연구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는 지금까지 진행한 연구를 바탕으로 ‘12주 브레인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는 중년기 사람들의 기억력을 신속하게 개선시키고 뇌 노화를 늦추는 데 역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그는 자신이 설립한 브레인 센터를 통해 기억력과 노화 관련 문제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을 제고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그가 쓴 책으로는 1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기억력 치유》, 《뇌를 젊게 하는 뉴욕타임스 퍼즐》 등이 있다. 역자 : 역자 서정아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후 NatWest, Credit Suisse 등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수년간 근무했으며,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경제(금융), 해외 정세, 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번역업무를 수행했고 대학원에서 번역 실무를 강의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레드 캐피탈리즘》, 《중국이 세상을 지배하는 그날》, 《엔드게임》, 《브레이크아웃 네이션》, 《내가 다시 서른 살이 된다면》, 《무엇이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가》, 《대중국 투자 지침서》 등이 있다. 감수 : 감수자 유승호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런던대학교 유니버시티칼리지UCL의 ‘노화 및 정신건강의학 센터’에서 연수했다. 현재 건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기억인지클리닉 교수로 있으며, ‘성북구 치매지원센터’ 센터장과 치매 예방 및 뇌 건강 증진을 위한 ‘기억인지연구소(http://cogclinic.com)’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천의 글 당신의 뇌는 몇 살입니까? 프롤로그 누구나 똑똑해질 수 있다 PART 1 좌뇌와 우뇌 사이, 1.4킬로그램의 기적 01 성장하는 뇌, 죽어가는 뇌 뇌의 탄생 | 도시가 된 뇌 | 뇌는 계속 변한다 | 무너져가는 인지도시 | 진화하는 뇌 연구 02 내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일 뇌를 성장시키는 4대 핵심 전략 | 뇌 건강을 책임지는 3요소 | 준비한 만큼 바뀐다 | 지능도 높아질까? | 뇌를 살리는 습관, 뇌를 죽이는 습관 03 당신만 모르는 똑똑함의 비밀 목표를 높게 세우자 | 내 뇌는 얼마나 건강할까 | 포투히 브레인 피트니스 점수 | 몸이 건강해야 뇌도 건강하다 | 나만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PART 2 내 안에 잠든 천재를 깨우는 4가지 습관 04 운동, 즉시 뇌를 키운다 움직이는 동안 뇌는 변한다 | 운동을 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 | 뇌파도 튼튼해진다 | 운동하는 뇌는 늙지 않는다 05 음식, 제대로 먹으면 똑똑해진다 브레인 푸드부터 챙기자 | 패스트푸드를 멀리하라 | 식단에 DHA를 추가하라 | 가려서 먹어야 하는 플로보노이드 | 뇌에 필요한 비타민 | 입증되지 않은 보조제를 주의하라 | 와인 한 잔은 어떨까? 06 명상, 마음이 편해야 뇌도 편하다 명상으로 뇌가 성장한다 | 뇌의 속도를 높이는 명상의 힘 | 구조도 바뀐다 | 얼마만큼 어떻게 해야 할까? | 무의식적 보상으로 뇌파를 훈련하다 | 뇌를 안정시키는 3가지 활동 | ABC 기법으로 스트레스를 이기다 07 인지자극, 훈련이 답이다 훈련이 피질을 만든다 | 성장하는 해마 | 48시간도 안 걸린다 | 치매의 공포에서 탈출하는 법 | 함께함의 힘 | 기억력 달인의 뇌 | 뇌는 무엇을 기억하는가 | 해마가 기억하는 4가지 방법 PART 3 뇌 나이를 지키는 12주 두뇌 혁명 08 실전 브레인 피트니스 프로젝트 PART 4 당신의 뇌를 소리 없이 죽이는 것들 09 수면 장애, 매일 밤 뇌가 죽는다 잘 주무십니까? | 몸이 잠들어 있는 동안 | 산소의 흐름을 차단하는 수면무호흡증 | 잠들 때마다 뇌가 사라진다 | 소리 없는 위협 | 잠들지 못하는 뇌 | 뇌를 쉬게 하라 10 스트레스, 이길 수 없는 마음의 그림자 가벼운 스트레스는 좋다 | 결코 끝나지 않는 악영향 | 조용한 스트레스 | 뇌 구조를 뒤바꾸는 우울증 | 휴가를 얻는 것만으로도 | 치매를 피해갈 수 있을까? | 그대 웃는 모습이 약이다 11 비만, 몸이 살찌면 뇌는 마른다 과체중의 습격 | 두개골 아래에서 벌어지는 일 | 배부를 때마다 들리는 뇌의 비명 | 과식을 부르는 뇌 | 500그램 감량부터 시작하라 12 뇌졸중, 영원한 죽음의 시작 악순환의 덫 | 뇌를 죽이는 살인자 | 모든 구역과 도로 유실 | 나이와 상관없다 | 한 번 손상은 복구 불가 13 외상성 뇌 손상, 강타당한 뇌 TBI란? | 소리 없는 손상 | 한 번의 타격으로 시작되는 일 | 조심, 또 조심 | 작 은 충격을 이겨내는 뇌의 힘 14 알코올 남용, 인지도시를 휩쓸다 한 잔에서 시작되는 위기 | 문제가 생기기 전에, 멈춰라 | 놀라운 뇌의 회복력 에필로그 뇌는 절대 은퇴하지 않는다 감사의 말 주 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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