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로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 IN A NUTSHELL
이 책은 실제 자바 프로그래밍에 자주 응용되는 실용적인 예제들로 가득 차 있다. 베스트 셀러인 <자바 퀵 레퍼런스(Java In a Nutshell)>의 저자 David Flanagan은 예제들을 통해 자바를 배우고, 또 각자의 용도에 맞게 변경해 볼 수 있도록 예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이 책을 구성했다.
이 책은 <자바 퀵 레퍼런스>와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 <자바 퀵 레퍼런스>가 자바 프로그래밍에 대한 간결한 설명과 약간의 예제 프로그램을 포함한 퀵 레퍼런스라면, 이 책은 <자바 퀵 레퍼런스>에서 보충되어야 할 부분들을 골라, 초보 자바 프로그래머에서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예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여졌다.
이 책은 자바 구문 또는 메쏘드 호출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자세한 주석과 효율적인 예제들을 통해 자바의 폭넓은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에 정리된 프로그래밍 연습 문제들은 각 장에서 학습한 내용들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해 줄 것이다.
<예제로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 Java in a Nutshell 초판에 수록된 모든 예제 프로그램들과 I/O, 네트워킹, GUI에 관련된 장들에 대한 보다 실용적인 예제들.
- 새로운 AWT 이벤트 처리 모델, 자바 빈즈 API, 국제화, 객체 직렬화를 포함하는 Java의 새로운 특징들을 보여주는 Java in a Nutshell 개정판의 확장된 예제들.
- 지금까지 출간되지 않았던 원격 메쏘드 호출, 데이터베이스 연동, 자바 엔터프라이즈 API의 중요한 요소인 보안에 대한 프로그래밍 예제들.
- JFC(Java Foundation Classes)의 일부분을 구성하는 새로운 콤포넌트의 집합 'Swing’의 특징에 대한 간략한 보기
연세대 생화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마소테크㈜에서 팀장을 맡고 있다. 네트워크 게임, 인터넷 증권정보 서비스 ‘블루칩’ 등의 자바 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컴덱스 코리아, 고려대 정보전산원 등에서 자바를 강의하고 있다.
역자 서문
차례
서문
1장. 자바 기초 다지기
2장. 객체, 클래스, 인터페이스
3장. 애플릿
4장. 그래픽
5장. 이벤트
6장.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7장. 데이터 전송
8장. 입, 출력
9장. 네트워킹
10장. 쓰레드
11장. 자바 빈즈
12장. 리플렉션
13장. 객체 직렬화
14장. 국제화
15장. 원격 메쏘드 호출
16장. SQL을 통한 데이터베이스 연동
17장. 보안과 암호화
부록.JFC와 Swing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