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시간에 끝내는 신약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은가?
성경을 읽고 묵상하라!
교회를 열심히 다니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경을 읽고 묵상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뜻과 상관없이 살게 된다. 그러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분노하고 원망하는 일이 생기게 된다. 하나님 말씀이 우리 안에 없으면 우리는 그분의 뜻과 인도하심이 아닌 내 방법과 내 힘으로밖에 살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원한다면 성경을 읽고 묵상하자. 그리하면 성경을 제대로 알 뿐만 아니라 어떤 일이든지 하나님의 뜻과 방법을 찾아서 결정할 수가 있다. -들어가는 글 중에서-
그는 누구보다 젊은이들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뜨거운 사람이다. 이 땅의 청소년과 청년이 하나님을 깊이 알고 사명을 깨달아 나라를 바꾸는 지도자로 성장하게 하는 것이 그의 사명이다. 그가 이끌고 있는 유스미션(Youth Mission)은 25세 미만의 젊은이들을 위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10대에 꿈꾸고, 20대에 준비하여, 30대에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이들에게 말씀으로 도전한다. 이 책에서는 ‘성경공부는 어렵다’는 발상을 전환하여 성경과 친하지 않은 젊은이들도 쉽고 재미나게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연세대 앞 창천교회에서 월요모임을 인도하고 있으며, 방학 기간에는 국내외 여러 나라에서 사명캠프 및 청년캠프를 진행함으로 젊은이들의 비전을 세워주고 있다.
저서로는 《너, 진짜 기도하니?》, 《너, 정말 행복하니?》, 《하나님의 짐을 진 사람, 아모스》, 《넌 이제 야곱이 아니야》, 《뭐가 되려고 그러니?》 등 다수가 있다.
들어가는 글
1장 예수님을 설명하는 다양한 관점
2장 회심한 바울이 쓴 믿음의 편지들
3장 성숙한 신앙생활을 위해 권고하다
4장 하나님의 승리를 선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