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새끼입니다 - 국민이 광고주인 카피라이터 정철의
국민이 광고주인 카피라이터 정철이
부조리한 권력과 사회적 모순에 던지는 날카로운 일침!
나라에 대한 불만을 늘어놓고 살면서 스포츠경기를 볼 때만 애국심에 불타오르고 있는가?
뉴스에서 얼토당토않은 사건을 접할 때마다 발보다 마우스를 움직이고 있는가?
낯 뜨거운 정치판을 보며 욕은 하지만 정작 투표일엔 놀러갈 생각을 하는가?
《나는 개새끼입니다》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사회적 모순과 몰지각한 권력에 대한 유쾌한 저항이다. 국민이 광고주인 카피라이터로 알려진 정철은 “아니오! 라고 말하지 않는 청춘은 죽은 청춘이다!”라고 말하며 우리가 일상적으로 부딪치는 모든 부조리와 모순들을 카피라이터 특유의 절제된 언어로 하나씩 비판한다. 4대강 사업, FTA, 돈봉투, 반값 등록금 등 정치이슈부터 청년실업, 노후 복지, 교육과 의료 문제에 이르기까지, 2012년을 살아가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재해석하고, 그에 합당한 국민적 태도를 유쾌하게 풀어놓았다. 정치에 무관심한 20대에게는 투표의 필요성을, 사회문제에 대해 냉소적인 중장년층에게는 기성세대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울 계기가 될 것이다.
절반은 카피라이터, 절반은 작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MBC애드컴 카피라이터, 단국대학교 언론영상학부 겸임교수, 서울카피라이터즈클럽 부회장을 지냈다. 기아자동차, 하이트맥주, 이랜드, 프렌치카페, 삼양라면 등의 광고를 줄줄이 히트시켰다.
저서 : ≪내 머리 사용법≫, ≪불법사전≫, ≪학교 밖 선생님 365≫, ≪나는 개새끼입니다≫, ≪세븐 센스≫ 등
머리말
Chapter 1 아니오! 라고 말하지 않는 청춘은 죽은 청춘이다
Chapter 2 각하와 함께한 꿈같은 나날들 - 명박일기
Chapter 3 내 자신에게 던져야 할 아픈 돌멩이들
Chapter 4 사람 사는 세상을 꿈꾸며 - 노무현 가게
Chapter 5 희망은 당신의 체온 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