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1인 혁명가가 되라 - 무엇이 내 인생을 최고로 만드는가

1인 혁명가가 되라 - 무엇이 내 인생을 최고로 만드는가

저자
조관일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1-12-02
등록일
2012-02-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상을 바꾸는 1인 혁명가들의 드라마 같은 실제 이야기
강원도 시골마을의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실제로 있던 일이다. 여직원 한 사람이 새로 들어오면서 마트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지고 두 달 만에 매출이 2배 가까이 뛰어오른 사례가 책에 소개된다.
계약직으로 입사한 김호순(가명) 씨는 틈 날 때마다 상품 진열과 가격표를 새로 정비하고 깜빡이는 형광등과 깨진 쇼핑바구니도 새것으로 교체했다. 손님에게 ‘어머니’, ‘아버지’로 친근하게 호칭하고, 상냥하게 물건의 위치를 안내했으며, 사용법이 까다로운 상품에 대해서는 상세한 설명을 아끼지 않았다. 그녀의 성실한 근무 태도가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그녀를 칭찬하고 그녀를 보기 위해 일부러 마트에 들르는 조합원들도 생겨났다. 농협의 전 직원들이 그녀를 보고 긴장하게 되었고 놀랍게도 그녀가 입사한 지 2개월 만에 매출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났다.
저자는 이처럼 한 사람의 성실과 최선으로 조직의 성장을 이루고, 성심성의껏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가 전파됨으로써 직장의 분위기가 바뀌며 나아가 세상을 바꾸는 사람을 ‘1인 혁명가’라고 지칭한다. 최선을 다하는 사람, 베스트를 다하는 사람이라는 뜻에서 ‘베스터’라고 지은 것도 1인 혁명가의 또 다른 명칭이라 할 수 있는데, 밋밋하게 ‘성실한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더 많은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는 저자의 색다른 발상이 돋보인다.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제 몫을 다하는 사람은 아름답다. 이 책에 소개된 1인 혁명가-베스터들의 이야기들은 잔잔한 감동을 준다. 화려한 직책 또는 실적을 자랑하거나 화제를 몰고 다니는 유명인들의 이야기가 아니다. 각자 자기 자리에서 맡은 일을 성심성의껏 해내고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는 소박한 사람들의 작은 기적에 관한 이야기다.
하나로 마트의 계약직 사원 김호순 씨를 비롯해 고속도로 휴게소의 화장실 청소부, 성실한 태도가 군 장성의 눈에 띄어 인정받은 구둣방 젊은이, 초등학교 졸업의 학력으로 5개 국어를 독학하여 마스터한 기능공 등의 이야기 등 소개되는 사례들은 모두 실존 인물의 이야기다. 창작하면 극적인 재미를 더할 수는 있겠지만 실화를 고집한 것은 그만큼 진실한 감동과 설득력이 있기 때문이다.
비범한 자기 세상을 만들어낸 프로페셔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각자의 삶에 1인 혁명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