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 회사는 언젠가 당신을 배신한다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 회사는 언젠가 당신을 배신한다

저자
조관일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1-12-02
등록일
2012-02-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7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회사가 당신을 배신할 수밖에 없는 24가지 이유!
직장인이 회사에 바라는 가장 절실한 소망은 무엇일까? 승진, 연봉, 출세… 각자 생각하는 목표와 우선순위가 있겠지만 압도적으로 꼽는 최우선순위는 역시 안정성이다. 인기직종을 조사할 때마다 공무원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하는 것만 보아도 많은 직장인들이 ‘굵고 짧게’ 사는 대신 ‘가늘고 길게’ 살기를 희망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과거 IMF시대 ‘희망퇴직’, ‘명예퇴직’, ‘구조조정’ 등이 극단적인 충격으로 우리에게 다가왔지만 외환 위기가 지나간 뒤에도 여전히 조기 퇴직은 우리 일상의 한 부분으로 남아 있다. 경제가 곳곳에서 개방되고 주요 기업들이 앞 다투어 세대교체론을 내세우는 요즘, 고용안정성이 보장되지 않는 우리 사회에서 공무원 조직은 ‘신이 내린 직장’, ‘철밥통 사회’라는 별칭과 함께 부러움의 대상이 된지 오래다. 그러나 공무원 사회에서조차 능력에 따른 평가제를 시행하고 성과 없는 직원은 퇴출하려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퇴직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 직장인은 언제 예고 없이 퇴직을 하게 될지, 아니 언제 회사에게서 배신당할지 모른다. 신간《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위즈덤하우스 刊)의 저자 조관일 박사는 경고한다. “회사는 언젠가 반드시 당신을 배신한다. 당신을 보호해주던 회사의 울타리가 어느 순간 당신을 배척하는 담장으로 돌변할 수 있다”고. 이 책은 회사가 배신할 때 직장인들이 가장 후회하는 스물네 가지를 차근차근 짚어보고, 역설적으로 현재의 직장 생활을 후회 없이 하는 방법에 관한 절실한 충고와 조언을 담은 안내서이다. 회사를 떠날 때 가슴 치며 후회하는 스물네 가지는, 바로 회사가 당신을 배신할 수밖에 없는 당신의 스물네 가지 실수이기도 하다!

자기계발 분야 최고 멘토 조관일의 진솔한 경험과 조언
《멋지게 한말씀》, 《비서처럼 하라》 등 베스트셀러 저자로 잘 알려진 조관일 박사는 40여 년간 여섯 차례나 퇴직을 하고 직장을 바꾸면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직업을 창출하고 인정받는 일거리를 갖고 있는, 자기계발의 성공 사례다. 지방대학을 마치고 처음 농협에 공채로 입사했을 때만 해도 그는 여가 시간에 동료들과 어울려 술을 마시고 고스톱을 치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그러다 정년퇴직을 앞둔 선배가 마주앉아 고스톱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고 머리를 내리치는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자신의 미래 모습이 눈앞에 앉아 있다는 걸 깨달았던 것이다. 그 길로 그는 동료들과 어울리기를 그만두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새로운 목표를 구상한다. 성실한 회사형 인간으로 살아가는 한편, 남들이 고개를 가로젓는 큰 목표를 세우고 우직하게 부딪치고 치열하게 노력하여 자기 세상을 만드는 데 성공한 것이다.
평사원으로 출발해 농협중앙회의 상무로 퇴직하고, 대한석탄공사 사장, 강원도 정무부지사, 강원대학교 초빙교수를 지내는 등 그가 쌓아온 다채로운 경력과 실적은 그의 콘텐츠를 더욱 풍부하고 깊이 있게 만들었다. 오늘을 살아가는 젊은 직장인들에게 전하는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는 그런 조관일 박사의 솔직한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솔한 반성이자, 앞으로 다가올 은퇴의 그날까지 후회 없이 살아가기 위한 미래에 대한 각오이기도 하다. 저자의 담담한 고백과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들은 직장인들에게 한층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거울이 되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