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초콜릿 아틀리에 - 퓌퓌가 전하는 감성 초콜릿 레시피와 따스한 인생 이야기

초콜릿 아틀리에 - 퓌퓌가 전하는 감성 초콜릿 레시피와 따스한 인생 이야기

저자
강수아
출판사
넥서스BOOKS
출판일
2012-01-16
등록일
2012-02-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7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초콜릿이 더욱 즐거워지는 43가지 레시피. 그리고 잔잔한 일상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초콜릿,
‘포근포근’ 따뜻한 공간의 일상 그리기
분당에 있는 저자의 아틀리에는 아담하면서도 달콤쌉싸름한 초콜릿향을 ‘폴폴’ 풍긴다. 널따란 대리석 탁자와 은빛의 초콜릿 도구들이 자칫 차가운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이내 초콜릿이라는 달콤함으로 채워지면서 눈도 마음도 즐겁게 만든다.
초콜릿을 통해 마법 같은 시간을 만들어 내는 그녀의 ‘아틀리에’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채워져 있다. 초콜릿과 씨름하며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저자, ‘김치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 초콜릿을 통해 맺은 인연 등 자꾸만 듣고 싶어지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우리의 평범한 일상인 듯하면서도 그녀만의 특별한 감성이 숨어 있는 공간 속 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공감과 행복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누군가의 삶을 잠시 들여다보고 싶을 때, 특히 ‘쇼콜라티에’의 색다른 공간이라면 더욱 궁금해지지 않을까?

초콜릿,
‘조물조물’ 특별한 레시피 배우기
그녀의 초콜릿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초콜릿’ 하면 생각나는 고급스럽고 예쁘기만한 모습이 아니라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친근한 재료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독특한 모양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초콜릿을 이용해 컵케이크, 퐁뒤, 마카롱 등의 디저트도 소개해 눈길을 끈다. 쉽고 재미있는 레시피가 초보자도 부담 없이 도전하게 만드는 용기를 불러일으킨다.
타샤 할머니의 싱그러운 정원이 생각나는 ‘청포도 초콜릿’,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기분 좋아지는 ‘초콜릿 나무’, 평범한 듯 깊은 맛을 내는 ‘생 초콜릿’, 커피 원두의 쓴맛과 초콜릿의 환상적인 궁합을 맛볼 수 있는 ‘커피빈 초콜릿’, 오렌지의 상큼함이 돋보이는 ‘오렌지 초콜릿’, 귀여운 생김새에 반하게 되는 ‘고스트 봉봉’, 밀가루가 없는 100% ‘초코릿 케이크’ 등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레시피로 가득하다. 그녀가 알려주는 43개의 레시피를 따라 ‘조물조물’ 나만의 초콜릿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얼굴 가득 미소를 짓게 될 것이다.

초콜릿,
‘말랑말랑’ 사랑과 추억 전하기
그녀의 초콜릿에는 달콤한 사랑과 아련한 추억이 담겨 있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초콜릿 학교에서 초콜릿으로 배를 채우며 공부했고 벨기에의 초콜릿 골목에서 초콜릿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기도 했다. 한국에서도 예외는 아니었다. 밤늦도록 탁자 앞에 모여 새로운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싸매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도 했다.
이러한 사랑과 추억이 모여 그녀의 초콜릿을 완성하고 있다. 그녀의 추억을 더듬어가다 보면 어느새 만나게 되는 초콜릿에 미소 짓게 되고 그녀만의 초콜릿이 자꾸만 궁금해진다. 때론 예쁘고, 때론 소박한 초콜릿 속에 담긴 다양한 만남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든다. 특히 각 레시피 소개되는 초콜릿에 얽힌 소소한 에피소드는 그저 초콜릿으로 그치지 않게 만든다. 그녀의 이야기를 보다 보면 우리가 먹는 초콜릿은 단순히 달콤함을 주는 것만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사랑과 추억을 나누어 주는 것임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